본문 바로가기
생활

베고니아 예쁘게 키우기 꽃말과 종류

by 마이스초이스 2024. 3. 26.
반응형

 
 
 
베고니아는 빨간색, 하얀색, 주황색, 분홍색, 노란색 등 사계절 내내 꽃을 볼 수 있는 예쁜 식물입니다.
또한 실내 공기 중 유해물질인 포름알데히드 등을 제거해 주는 공기 정화 식물로도 아주 좋습니다.
 
 

주황색-꽃

 
 
 

1. 베고니아 종류

 
 
브라질이 원산지인 베고니아는 품종이 많이 개량되어 2000여 종이 된다고 합니다.
베고니아의 크기는 15~30cm 정도이고 꽃은 장미처럼 겹겹이 피어 풍성한 꽃과 팝콘처럼 귀여운 겹꽃이 있고 잎은 끝이 뾰족하고 가장자리는 톱니 모양이며 어긋나 있습니다.


 
베고니아는 크게 세 종류로 나뉩니다.
 
① 구근종 ( 꽃베고니아, 엘라티오르베고니아, 오렌지샤워베고니아, 핑크샤워베고니아)


꽃을 보는 베고니아로 다양하고 예쁜 색상의 꽃을 피우는 품종으로 알뿌리인 특징이 있습니다.


 
② 근경종 (렉스베고니아, 마소니아나베고니아)


잎을 보는 베고니아로 잎의 모양과 무늬, 색깔이 다양하며 줄기가 흙 위로 기어서 자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③ 섬근종 (목베고니아, 엔젤윙베고니아)


줄기가 대나무같이 마디가 있고 굵고 곧게 자라며 꽃과 잎을 보는 베고니아입니다.


 
 

노란색-꽃


 
 

2. 베고니아 키우기

 
 
① 온도


20~25도가 적정 온도이며 10~15도 이상은 유지해 주어야 합니다.

 


 

반응형

 

 


② 물 주기


겉흙의 표면이 완전히 말랐을 때 물을 주면 됩니다.
과습이 되면 뿌리가 썩을 수 있으니 주의하고 발아가 될 때까지는 건조해지지 않게 물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③ 햇빛


햇빛이 잘 두는 곳에 두어야 꽃의 색이 진해지고 풍성해집니다.
하지만 직사광선이나 뜨거운 고온에 오래 두면 시들어 버리니 주의해야 합니다.


 
④ 흙


pH 5~6 정도의 약산성 토양이 좋으며 배수가 잘 되는 사질양토에서 잘 자랍니다.


 
⑤ 병충해


병이 들면 잎이 노랗게 변하고 잎맥 사이가 갈색이 되며 시들어가게 되는데 이 때는 건조하게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베고니아는 잎꽂이, 꺾꽂이로 번식이 잘 되므로 잎줄기나 가지를 물에 담가 뿌리를 내린 후 흙에 심으면 잘 자랍니다.
 
 

분홍색-꽃

 
 

3. 베고니아 꽃말

 
짝사랑, 행복, 친절, 사랑합니다, 순수.
 

꽃말 이야기

베고니아 꽃잎이 서로 어긋나며 피어 있어서 짝사랑이라는 꽃말이 생겼답니다.

베고니아는 사계절 꽃을 피우기 때문에 당신을 사랑합니다라는 꽃말이 생겼답니다.

 

꽃색깔별 꽃말

빨간색, 분홍색 : 사랑
노란색 : 행복
하얀색 : 순수

 
 
베고니아는 사계절 예쁜 꽃을 볼 수 있고 습도 조절과 공기 정화에도 좋은 식물로 키우기도 어렵지 않아 초보자가 키우기 좋은 식물입니다.

반응형

댓글